청주시, 동부창고 야외광장 시민 제안 주말 프로그램 ‘동시다발’ 공모- 놀이형‧장터형 등 시민이 직접 자신의 아이디어로 주말 프로그램 운영
- 5월 15일까지 신청, 5팀 내외 선정 300만원~800만원 예산지원까지
주말에 동부창고를 내드립니다! 이번 기회에 동부창고 야외광장 전세 한 번 내보실래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동부창고가 오는 15일(일)까지 시민 제안 주말 프로그램 ‘동부창고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다양한 발상(이하 동시다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로 잇는 시민예술놀이터>를 지향하는 동부창고가 기획한 시민에, 시민에 의한, 시민을 위한 야외광장 만들기 프로젝트로 시민들이 직접 야외광장을 활용한 주말 프로그램을 기획‧제안해 직접 실행까지 하는 시민주도형 활동지원 사업이다.
제안 분야는 놀이형, 장터형, 복합형, 기타 등으로 청주 시민 등으로 구성된 2~6인이 팀을 이뤄 신청하면 된다.
동시다발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팀은 동부창고 홈페이지(www.dbchangko.org)에서 회원가입 후 [커뮤니티→공지사항]의 관련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dbsm36@naver.com)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1차 : 적격 여부 검토(5/17) ▷2차 : PPT 발표 및 현장 투표(5/25)를 통해 총 5개 내외 제안을 최종 선정하며, 특히 2차 심사는 심사위원 투표에 참가자들의 상호 투표 결과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시민주도형 활동지원 사업의 의미를 더한다.
선정된 제안에는 최소 300만 원에서 최대 800만 원의 예산이 차등 지원되며, 동부창고와 협업해 6~10월 사이 야외광장 및 실내공간을 활용해 주말 방문객을 대상으로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실현하게 된다.
청주문화재단은 “시민들이 생각하고, 시민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동부창고가 진정한 시민예술놀이터로 거듭날 것”이라며 “동시다발 공모에 끼 많고 아이디어 넘치는 문화도시 청주시민들의 동시다발적 지원을 기다리고 있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