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곽지숙)는 지난 23일 평택시 청소년 자기주도 꿈 공모 <多드림!>(이하 꿈 공모) 참가 청소년과 파트너 지도자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꿈 공모 사업은 관내 만9세~19세 청소년들이 교육, 탐방, 예・체능 등 관심 있는 분야에서 스스로 활동 계획을 세우고 이를 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소년 1인당 80만원을 지원하며, 참가 청소년은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꿈 공모의 취지를 공유하기 위한 ‘꿈’에 관한 강의와 꿈 공모 전체적인 활동 안내,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꿈 공모 윤호영(활동기획팀) 담당자는 “청소년들의 꿈을 이루는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방향성이다. 꿈을 위한 방향이 맞는다면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언젠가는 그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다”라며, “앞으로 청소년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나아가는 길에 꿈 공모 사업이 조금이라도 좋은 방향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꿈 공모 사업은 이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각 개별 활동이 시작된다. 청소년들의 꿈을 위한 도전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바란다.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활동기획팀(031-646-5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