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경기도 시립도서관, 우리 토종 물고기 쉬리가?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11월까지 8개 시에서 도심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운영

이예지 | 기사입력 2022/04/26 [09:41]

경기도 시립도서관, 우리 토종 물고기 쉬리가?

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11월까지 8개 시에서 도심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운영
이예지 | 입력 : 2022/04/26 [09:41]

 

▲ 민물고기이동도서관     ©경기도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이달부터 11월까지 화성, 평택 등 도내 8개 시에서 ‘도심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을 시범 운영한다.

 

도심속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은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쉬리, 각시붕어 등 우리 토종 민물고기가 담긴 12개의 수조(어항)를 매월 1회 시립도서관이나시청사 등 공공기관을 이용해 전시하는 행사다. 전시회에 소개되는 토종물고기는 20여 종으로 그 지역에 주로 서식하는 어종을 전시한다. 또한지역별 서식 어종을 소개하는 하천 생태지도 등 시각 자료를 함께 전시해 민물고기에 대한 교육 효과도 높일 수 있다.

 

경기도는 현재 4월 군포를 시작으로 화성, 평택, 수원, 오산, 구리, 과천, 광주에 이동도서관을 순회 운영할 예정이다.

 

도는 올해 민물고기 이동도서관 시범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사업성과 등을 확인한 뒤 점차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김봉현 해양수산연구소장은 “도심속 우리 민물고기 이동도서관을 통해 점차 사라져가는 우리 토종민물고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