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가 인허가 관련 업무절차 및 자주하는질문을 민원인이 손쉽게 알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허가민원(자주하는질문, FAQ)’ 게시판을 개설했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그동안 허가 관련 궁금증이 있는 경우 민원인은 담당 공무원에게 직접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해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시는 민원인이 전화 또는 방문 없이도 간편하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그동안 민원인이 자주 질문했던 내용을 중심으로 홈페이지에 FAQ 전용 게시판을 개설했다.
허가민원 게시판은 아산시청 홈페이지, 민원, 종합민원안내, 허가민원(자주하는질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란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원하는 내용을 쉽게 검색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게시판 개설로 민원인이 쉽게 허가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고, 담당 직원은 민원 상담 시간 단축으로 한층 신속한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자주묻는질문 책자도 제작 배부하는 등 민원인이 허가 업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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