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역의 우수제품과 청정 농․특산물의 판로 다양화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인 “정선몰(https://jeongseon-mall.com/)”을 5월에 오픈·운영에 들어간다.
군은 정선군 인터넷 쇼핑몰(중개형 오픈마켓) 및 입점 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개별 쇼핑몰 구축을 통해 전자상거래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강원도에서 운영 중인 강원마트 내 온라인 쇼핑몰“정선몰”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지난해 10월 강원도경제진흥원과 정선몰 운영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선몰 참가기업 모집 공고를 실시한 결과 37개소의 입점기업 모집을 완료하고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교육 및 상품 페이지 제작을 진행 중이다.
강원마트에 입점하는 업체는 마케팅 및 홍보 지원, 쇼핑몰 디자인, 유명 연계 쇼핑몰 상품등록, 쇼핑몰 유지보수, 통합 민원처리, 전자상거래 컨설팅 및 교육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정선몰 입점 대상은 정선군 관내 직접 제조 및 생산 소상공인 등으로 관내 농공단지 및 대체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정담은몰 입점 업체,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업체 등이다.
정선몰은 오는 5월 오픈 후 6월과 7월에는 여름 기획전, 8월과 9월에는 추석 특판, 10월과 11월에는 겨울 기획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안성환 경제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과 농업인들의 판로 다양화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정선몰”이 하루빨리 오픈되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