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오산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아동 마음 건강 챙김 사업 추진

이예지 | 기사입력 2020/09/04 [15:39]

오산시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아동 마음 건강 챙김 사업 추진

이예지 | 입력 : 2020/09/04 [15:39]

 

오산시보건소(시장 곽상욱)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아동 및 보호자들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하여 유치원 및 어린이집 전담간호사업과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아동 마음 건강 챙김 사업」을 실시했다.

 

「아동 마음 건강 챙김 사업」은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 아동 및 부모 1,450명을 대상으로 아동 자존감 형성 및 정신건강 이해 등 행복한 아이로 키우기 위한 교육자료 배부와 더불어 6~7세 아동 부모에게는 아동 정서행동 및 보호자 우울 등 선별 검사지를 통한 비대면 정신건강 검진이 동시에 진행됐다.

 

아동 및 보호자들의 정신건강 검진 후 상담 및 재평가가 필요한 경우에 개별적으로 상담 또는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향후 코로나19 발생 추이에 따라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직접 방문하여 아동 및 보호자 선별검사 및 교육 등 아동 정신건강 사업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아동 선별검사가 미취학 아동 정신질환의 조기 발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아동 정신건강증진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또래관계, 우울, 불안, 품행문제, 주의력 등 어려움을 경험하는 아동·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오산시 정신건강복지센터 (031-374-8680)로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