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영천시, 2022년 전기이륜차 보급 사업 추진

친환경 이륜차 보급을 통한 탄소중립 운동 실현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4/15 [17:40]

영천시, 2022년 전기이륜차 보급 사업 추진

친환경 이륜차 보급을 통한 탄소중립 운동 실현
뉴스코어 | 입력 : 2022/04/15 [17:40]

 

 

영천시는 탄소중립 운동 일환으로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지구온난화 예방에 적극 기여하기 위해 2022년 전기이륜차 구매 보조금 지원을 시행한다.

 

18일부터 전기이륜차를 신규 구매하는 시민에게 차종별로 경형은 대당 최대 140만원, 소형은 최대 240만원, 대형·기타형은 최대 3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며,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사용 폐지 후 전기이륜차 구매 시 최대 지원액 범위 내에서 20만원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영천시에 주소를 둔 만 16세 이상 시민과 지역 내 위치한 기업, 법인 등이며 개인당 1대(법인 등 1대) 신청 가능하다.

 

보조 대상 차종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www.ev.or.kr) 및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과 신청절차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차량구매 계약 후 전기이륜차 판매대리점을 통해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털(www.ev.or.kr)로 가능하다.

 

또한, 보조금 지원대상자는 신청서류에 결격사유가 없을 시 통합포털 시스템 상의 사업 지원 자격 부여를 받은 자에 한해 보조금 지원 대상자에 선정이 될 수 있다.

 

영천시 관계자는 “전기이륜차 사업량이 추가로 필요할 경우 하반기 사업비 확보를 위해 더욱 매진할 것이며, 쾌적한 대기 환경과 탄소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전기이륜차 보급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