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면 골드생활개선회(회장 우정자)는 지난 13일 약 20여 명의 회원이 모여 별내면 벚꽃길을 따라 플로깅(Plogging)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한 플로깅은 에코랜드에서부터 시작되는 약 1km 코스의 벚꽃길을 따라 진행됐다. 해당 벚꽃길은 지역 명소로서 하천을 따라 즐비한 벚꽃나무가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해 봄철인 지금 시기에 더욱 인기 있는 산책로이다.
활동에 참여한 한 회원은 “플로깅을 통해 운동을 하고 이웃들을 위해 쓰레기를 치우는 봉사를 하며 삶의 의미와 가치도 다시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라며 “게다가 벚꽃을 보니 나들이를 나온 것 같이 기분이 좋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활동이었다.”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별내면 골드생활개선회 우정자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활동 제약이 많아진 요즘에 봄철 벚꽃 산책로가 더욱 소중한 쉼터가 됐다. 이렇게 아름다운 쉼터를 청결하게 가꾸기 위해 시민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라며 “더 많은 주민이 플로깅에 참여해 우리의 삶의 공간을 주도적으로 가꿔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별내면은 플로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주민들에게 널리 알려 주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플로깅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