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문 대통령 “뉴딜펀드·뉴딜금융으로 한국경제 미래 열 것”

“정책금융 100조·민간금융 70조 투입…규제혁신도 속도감 있게 추진”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9/04 [15:24]

문 대통령 “뉴딜펀드·뉴딜금융으로 한국경제 미래 열 것”

“정책금융 100조·민간금융 70조 투입…규제혁신도 속도감 있게 추진”
곽금미 | 입력 : 2020/09/04 [15:24]

문재인 대통령은 3“‘한국판 뉴딜은 뉴딜 펀드와 뉴딜 금융으로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에서 국민과 함께 재정, 정책금융, 민간금융 3대 축으로 한국판 뉴딜의 성공을 이끌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국민참여형 뉴딜 펀드’, ‘정책금융과 민간금융을 통해 단일 프로젝트로는 역대 최대 규모의 투자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문재인 대통령이 3일 오전 청와대에서 제1차 한국판 뉴딜 전략회의 모습. [ 사진제공▷청와대]

 

문 대통령은 “‘국민참여형 뉴딜 펀드는 정책형 뉴딜 펀드로 20조 원을 조성해 한국판 뉴딜분야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며 “‘인프라 펀드를 육성해 뉴딜 사회기반시설에 투자하고 손실위험 분담과 세제 혜택으로 국민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5년간 정책금융에서 100조 원, 민간금융에서 70조 원을 한국판 뉴딜 프로젝트와 기업에 투입할 것이라며 정부의 마중물 역할과 정책금융의 적극적 기여, 여기에 민간의 협조까지 더하게 됨으로써 한국판 뉴딜을 힘있게 추진할 물적 기반이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와함께 정부는 한국판 뉴딜을 촉진하는 데 필요한 제도개선과 규제혁신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규제혁신이야말로 한국판 뉴딜의 또 하나의 성공조건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