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고한읍은 도시재생뉴딜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기 위해 2022년 야생화마을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주민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되는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이 직접 지역 내 의제를 발굴하고 실행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대상은 사업대상지(도시재생활성화지역)내 3인 이상 주민 모임 및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이며, 지원분야는 주거·환경, 사회적경제, 문화·예술·관광, 사회·복지 등 도시재생 관련 분야의 사업이다.
공모사업 접수는 4월 22일까지이며, 접수한 신청서는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공모팀은 실무교육을 받은 후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금년도 총 사업비는 5,000만원이며, 공모선정 시 주민모임을 시작하는 일반공모는 최대 500만원 이내로, 주민모임이 형성되어 사업실행이 가능한 기획공모는 최대 1,000만원 이내로 지원될 예정이다.
센터는 공모사업의 취지, 진행절차, 사업 컨설팅 등 성공적인 주민공모사업 진행을 위해 지난 4월 8일 고한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공모사업이 어려운 주민분들을 위해 접수기간동안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는 수시로 상담을 진행한다.
신동훈 센터장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우영 주민협의체 대표는 이번 주민공모사업이 주민들의 참여 속에 많은 성과들이 나고, 앞으로 더 살기 좋은 고한읍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