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은 주민이 생각하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실천할 수 있는 「평창군 도시재생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공모사업은 도시재생 활성화 구역 내 생활환경개선 및 경제·복지·주거·문화·공동체활성화 분야가 대상이며 평창읍, 대화면, 진부면 지역이 해당한다.
신청 대상은 해당지역에 생활기반을 둔 5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로, 모임 또는단체당 2~5백만 원을 지원하며, 도시재생지원센터 컨설팅을 거쳐 4월 20일까지 접수를마감할 예정이다.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행정 주도가 아닌 주민이 직접 보고 느낀 마을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스스로 고민하고 예산지원을 통해 직접 해결을 시도할 수 있는 사업으로 ‘주민주권’, ‘주민자치’를 실현할 수 있는 하나의 방안으로 공모가 의미하는 바가크다.
주현관 도시과장은 “주민께서 직접 계획안을 작성하고 제안하는 과정이 낯설 수 있지만이번 공모사업을 시작으로 주민의 욕구를 충분히 반영하여 주민 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고문은 평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 도시재생지원센터(☎334-442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