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강원도교육청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Eco-Belt) 구축, 지역과 연대·실천 확산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4/11 [12:20]

강원도교육청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Eco-Belt) 구축, 지역과 연대·실천 확산

뉴스코어 | 입력 : 2022/04/11 [12:20]

강원도교육청은 자연과 생명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하는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Eco-Belt)를 구축하고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도내 유·초·중·고등학교 40곳을 선정하여 강원 생태학교를 운영한다.

 

생태환경교육 에코벨트(Eco-Belt)란 학생들의 생태환경에 대한 감수성을 키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 및 환경단체, 지역사회와 전문기관이 함께 유기적인 연결망을 구축하여 교육을 제공하는 것이며, 탄소중립은 온실가스를 줄여 실질적인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환경보전 및 에너지 절약 실천 활동이다.

 

강원 생태학교에는 △접경지역 학생들의 생태교육을 위한 DMZ 생태학교(7곳), △전문가와 함께하는 생명다양성교실(1곳), 교과와 연계한 지속가능한 생태환경교육을 실천하는 △에코스쿨 모델학교(3곳), △에코스쿨 모델교실(17곳),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을 추구하는 △탄소중립 중점학교(1곳), △탄소중립 시범학교(11곳) 등 모두 40곳을 선정하여 지원하고, 지역사회와 환경단체가 함께하는 행동하는 생태환경교육 ‘지구와 함께 살자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자연과 생명의 가치를 배우고 환경보전에 대한 실천력을 확산해 나간다.

 

도교육청 전기철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강원 생태학교부터 시작한 생태환경교육 실천이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환경을 후손에게 물려주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