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청주권 광역소각시설 2호기 정기점검 실시 2022. 4. 9.~5. 6. 기간 28일간
청주시가 청주권광역소각시설 2호기에 대한 상반기 정기점검을 오는 9일부터 5월 6일까지 실시한다.
소각시설은 환경부의 ‘생활폐기물 소각시설 설치·운영지침’에 따라 가동 개시 4년 차 이상 시설에 대해 연 65일 이하의 범위에서 점검을 실시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가동 13년 차인 청주권 광역소각시설 2호기의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관리를 위해 상반기에 정기점검을 실시한다.
주요 점검내용은 소각시설 노후배관 교체, 유압오일 교체 등 63건에 대한 점검 및 보수이며, 특히 대기오염물질 방지시설인 여과집진기 백필터를 교체한다.
이번 정기 점검은 소각시설 24시간 가동에 따른 시설물 고장과 파손을 미리 방지해 소각시설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시설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생활 폐기물의 안정적인 처리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점검기간 동안 소각시설 2호기는 가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게 되는데, 이때 발생하는 가연성 생활폐기물은 소각시설 1호기에서 소각하고 일부는 외부 민간시설에 위탁 처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광역소각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소각 시설별로 상‧하반기 정기점검 및 보수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번 점검으로 광역소각시설의 안정적인 운영관리와 환경오염을 저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