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구미시, ‘월드 투어 구미’와 함께 ‘일상으로 회복’

구미문화예술회관 일상으로 회복Ⅰ 시리즈 기획공연 개최
코로나 시대 맞춤형 콘서트, 미국·서유럽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4/07 [15:56]

구미시, ‘월드 투어 구미’와 함께 ‘일상으로 회복’

구미문화예술회관 일상으로 회복Ⅰ 시리즈 기획공연 개최
코로나 시대 맞춤형 콘서트, 미국·서유럽으로 떠나는 음악여행
뉴스코어 | 입력 : 2022/04/07 [15:56]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올 상반기 주요 주제의 ‘일상으로 회복’시리즈 기획 첫 번째 공연 ‘A WORLD TOUR with 구미’를 개최한다.

 

출연진으로는 CM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자 서찬영)의 연주와 구미 출신 성악가 강은구, 김희정을 비롯하여 소프라노 배진형, 박영민, 조현진, 테너 최호업, 석정엽, 노성훈, 바리톤 구본광, 임봉석이 출연하며 특별출연으로는 열인앙상블 등 다수의 클래식 연주자들이 무대에 오른다.

 

이번 공연은 비행기 기내 기장의 안내로 구미에서 출발하여 「미국 LA공항으로」 브로드웨이 뮤지컬 넘버와, 「독일 프랑크 푸르트 공항」, 「프랑스 파리 드골공항」, 「스페인 마드리드 공항」을 경유하여 「이탈리아 로마 레오나르도 다빈치 공항」까지 대중이 좋아하는 오페라 아리아 명곡들로 음악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김언태 문화예술회관장은 “2022년 봄, 3년차 접어든 코로나 시대 떠날 수 없었던 해외여행의 갈증을 해소하고 대중이 좋아하는 클래식 음악으로 간접 경험을 할 수 있는 공연을 마련하였다.”면서 “이번 기획공연을 시작으로 거점별 찾아가는 마당극 등, 상반기 동안 일상회복 시리즈로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월트 투어 구미’공연은 오는 4월 29일 구미문화예술회관 분관(강동문화복지회관 천생홀)에서 개최되며, 전석 2만원으로 구미시민과 기업체 근로자에게는 20~30%의 할인율이 적용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