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제1호 인증삐용삐용 청소년 재난대비 안전 지킴이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월 30일 한국청소년 활동진흥원으로부터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삐용삐용 청소년 재난대비 안전 지킴이(인증번호 제 5583A01F-10499호)’가 프로그램 인증을 통과했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해 시행되는 제도로,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동의 내용과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인증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처음으로 인증제에 도전한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재난상황별 대피방법과 응급 상황에 대해 생각해보고, 안전교육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위기 대처 능력을 키우기 위해 개발했다.
‘삐용삐용 청소년 재난대비 안전 지킴이’활동에는 실제 사고사례 공유 및 대처방법 생각, 실제 상황과 근접한 대피훈련, 상황별 응급처치 이론 및 실습, 또래집단 협동 활동 운영 등 청소년들이 직접 여러 가지 상황에 대해 배우고 실습 위주의 활동으로 진행된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개발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게 되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안전한 활동 환경을 갖추고 지도자들의 전문성으로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하고 재밌는 활동이 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