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내연기관 이륜차 배출가스 오염물질의 저감을 통한 대기질 개선 및 괘적한생활환경 조성을 위하여 7천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을 추진한다.
보급대상 차종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에 게재된 차종으로 2022년 3월 기준 101대 보급 차종이며 보급대수는 40대이다.
지원 금액은 규모ㆍ유형 및 배터리용량, 출력 등 전기이륜차의 성능을 고려해 1대당 140만∼300만원 차등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거제시에 주소를 둔 시민(만16세이상) 또는 거제시 소재 기업, 법인, 사업자, 단체이며 4월1일 오전 10시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차량을 구매하려는 자는 제조ㆍ판매 대리점을 통해 신청서 및 구매계약서를 작성하고 제조ㆍ판매 대리점은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또는 사업자등록증을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시스템에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지원방법과 신청서류는 거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절차와 지원내용은 거제시 환경과 또는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www. ev.or.kr) 콜센터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거제시장은 "앞으로 친환경차 보급을 지속 확대하여 환경친화적 도시 생태계 구축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며, 전기이륜차 구매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