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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양시, 농지원부 개편 위해 농지원부 발급업무 일시 중단

4월 7~14일 읍면동 민원창구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농지원부 발급업무 일시 중단 -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4/01 [16:27]

광양시, 농지원부 개편 위해 농지원부 발급업무 일시 중단

4월 7~14일 읍면동 민원창구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농지원부 발급업무 일시 중단 -
곽금미 | 입력 : 2022/04/01 [16:27]

광양시는 농지원부 작성·관리제도 변경에 따라 농지원부 발급업무가 4월 7~14일 중단되므로 기존 양식에 따른 농지원부가 필요한 경우 4월 6일까지 발급 받아야 한다.

 

현재 농지원부는 농업인별로 작성돼 하나의 농지원부에 여러 필지의 농지가 한꺼번에 표기되는 양식을 쓰고 있었으나, 오는 4월 15일부터는 모든 농지에 대해 개별 필지별로 농지원부를 작성하도록 제도가 변경됐다.

 

시는 4월 7일부터 8일간 전산시스템 변환 작업을 거쳐 4월 15일부터 새로운 양식의농지원부를 발급할 예정이다.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한 민원창구와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한 발급은 4월 7~14일 일시 중단 후 4월 15일 재개되며, 정부24를 통한 온라인 발급은 4월 7일 중단하고 5월 9일 주간에 서비스를 재개할 예정이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농지원부 작성 기준이 현행 농업인(세대)에서 필지별 농지로 바뀌고,작성대상도 면적에 상관없이 모든 농지로 변경되며, 관할기관도 농업인 주소지에서 농지소재지로 변경된다.

 

김진식 농업지원과장은 “농지원부(농지대장) 개편에 따라 농업인들이 혼란을 겪지 않도록사전 홍보와 준비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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