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충주시,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사업 추진

전기이륜차 60대 보급...경형 140만 원에서 대형 300만 원 지원-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3/29 [11:09]

충주시, 전기이륜차 구매 지원사업 추진

전기이륜차 60대 보급...경형 140만 원에서 대형 300만 원 지원-
곽금미 | 입력 : 2022/03/29 [11:09]

충주시는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 등 대기질 개선을 위해 1억800만 원의예산을 들여 전기이륜차 60대를 시민에게 보급한다.

 

시는 전기이륜차를 구매하는 시민에게 성능에 따라 국비 50%, 시비 50%의지원 비율로 대당 최대 경형 140만 원에서 대형 300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 내연기관 이륜차 사용 폐지 후 전기이륜차를 구매하는 경우 별도로2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3개월 이전부터 충주시에 주소를 연속하여 둔 만 16세 이상 시민이나 충주 시내 사업장(본사, 지사, 공장 등)이 위치한 법인과 기업 등이다.

 

신청은 3월 30일부터 예산소진 시까지며, 구매자가 원하는 전기이륜차제작‧판매사에 방문해 지원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http://www.ev.or.kr/ps)을 통해 충주시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 구비서류는 개인이면 전기이륜차 구매신청서, 주민등록등(초)본,전기이륜차 구매계약서이고, 법인ㆍ기업체 등의 경우 전기이륜차 구매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전기이륜차 구매계약서 등이다.

 

보급 차종은 ‘전기자동차 보급대상 평가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기준에적합한 전기이륜차로서 환경부 전기자동차 종합포털(www.ev.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제조사들의 출고 지연 방지 및 실구매자 관리 등을 위해 보조금지원 기간인 20일 이내에 전기이륜차 출고‧사용신고 후 보조금 청구가 이뤄지지 않으면 보조금 지원 결정이 취소된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매연, 온실가스 저감, 특히 미세먼지 저감 등을 위해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이번 전기이륜차 민간보급 사업에 많은 시민과 기업체가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