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시군역량강화 ‘마을활동가’ 양성마을리더 및 체험마을 사무장 15명 대상
- 마을 홈페이지 관리와 마을 기록 관리를 위한 사진과 영상 편집, 유튜브 채널 개설 및 블로그 활용법 등 마을 홍보 기술 습득
삼척시와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가 마을공동체 활성화와 지역 문제해결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할 리더를 발굴하여전문가로 양성하고자 2022년 시군역량강화사업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체험마을 사무장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 수요조사를통해 희망 프로그램 신청과 선호도를 조사하여 가장 필요로 하는 교육을 개설하였다.
교육은 오는 4월 6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8차례 삼척시 농업인회관에서 진행된다. 마을리더 및 체험마을 사무장 15명을 대상으로 마을 홈페이지 관리와 마을 기록 관리를 위한 사진과 영상 편집, 유튜브 채널 개설및 블로그 활용법 등 마을 홍보 기술을 습득하여 마을 홍보와 마을 아카이브를 통한 기록 보전을 위한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을활동가는 마을사업의 운영, 지원, 아카이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개자 역할을 하고 전문성을 갖춘 활동가로서 마을 발전의 지속력과 경쟁력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한편, 삼척시공동체종합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마을활동가를 양성하고 지속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을기록가, 마을코디네이터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