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춘천산단 1지구, 511억 규모 준공…분양 완료남춘천일반산업단지 부지조성공사 준공식 28일 개최…21개사 분양
사업비 511억원, 면적 26만7,814㎡…시민과 함께하는 기업도시 구현 시민과 함께하는 기업도시를 실현할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가 마침내 준공됐다.
춘천시정부에 따르면 남춘천산업단지개발㈜는 오는 28일 남춘천일반산업단지 내 주차장에서 부지조성공사 준공식을 개최한다.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는 남산면 광판리와 동산면 군자리 일대에 조성했으며, 사업비 511억원이 투자됐다. 그동안 남춘천산업단지개발㈜는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수립에 따른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건설 및 분양 등을 추진해왔다.
무엇보다 준공식에 앞서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 분양이 완료됐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현재 남춘천산업단지 1지구에는 21개사가 들어왔으며, 분양률은 100%다.
특히 시정부의 재정지원 없이 이례적으로 수도권이전기업 ㈜애드크로스(대표:김대우), ㈜유한생명과학(대표:윤계범), ㈜이비즈마트(대표:김춘기), ㈜오라팜(대표: 이상미)가 남춘천산업단지에 투자를 결정했다. 각 기업의 투자 규모는 ㈜애드크로스는 200억, ㈜유한생명과학 18억, ㈜이비즈마트 30억, ㈜오라팜 45억에 달한다.
수도권 산업단지의 5분의 1 수준의 저렴한 부지 및 고속도로 인접 등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남춘천 일반산업단지 1지구의 장점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미래 성장동력 산업을 통해 시민과 함께하는 활력있는 기업도시를 구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