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광주광역시 (사)한국새농민 광주시회, 코로나19 극복 농산물 꾸러미 기부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 3백만원 상당 물품 전달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3/15 [12:04]

광주광역시 (사)한국새농민 광주시회, 코로나19 극복 농산물 꾸러미 기부

광주시자원봉사센터에 3백만원 상당 물품 전달
뉴스코어 | 입력 : 2022/03/15 [12:04]

▲ 문영훈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이 15일 오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사)한국새농민 광주광역시회 노홍기 회장으로부터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 기부물품(농산물 꾸러미)을 전달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사)한국새농민 광주광역시회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300만원 상당의 농산물 꾸러미를 기탁했다.

 

광주광역시는 15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사)한국새농민 광주광역시회, 농협중앙회광주지역본부, (사)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기부물품 기탁식을 개최했다.

 

지정 기탁된 기부물품은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식료품으로, (사)광주광역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에게 안전한 먹거리로 전달할 예정이다.

 

(사)한국새농민회는 농업 소득 증진과 영농과학화, 지역 농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선도농업인상을 수상한 부부들의 모임이다. 5000여 부부, 1만명에 이르는 전국 조직망을 갖춘 단체로, 이 가운데 광주시회는 40쌍의 부부가 활동하고 있다.

 

노홍기 회장은 “한국새농민회 광주시회는 새농민 정신을 기본으로 농업과 농촌 현장에서 선도 농업인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나눔문화를 확산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영훈 행정부시장은 “이번 기부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취약계층에 힘이 될 것이다”며 “어려운 시기에 나눔과 연대의 광주정신을 실천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