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스마트폰으로 사용량·납부내역 확인, 시민 편의 제공
익산시가 상하수도 요금 전자고지 서비스가 시민들에게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매월 상하수도 요금 납부 명세를 종이 고지서 대신 스마트폰 문자로 송달받는 서비스로 전자 고지서를 통해 수돗물 사용량, 수도 요금, 전월 납부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지난 2020년 3월 고지분부터 전체 상수도 수용가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행해 신청 건수가 20년 12월 680건에서 3월 현재 1,240건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전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정확하고 신속한 요금 안내가 가능하고, 기존의 종이고지서 분실 및 송달 민원이 해소된다. 또한 종이 자원 절약과 이에 따른 예산 절감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요금 고지서를 분실하거나 장기간 출타하는 경우에도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문자로 고지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많은 신청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고지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인터넷 사이트(www.iksan.go.kr/iwater)에 접속 후 ‘스마트고지신청’을 클릭해 수전번호 또는 전자 수용가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전화 인증을 거쳐 신청하거나, 익산시 상수도과 민원실(☎063-859-4413, 4416)로 전화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