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아동친화도시 조성 2022년도 시행계획 수립·시행도, 총 사업비 487억 원 투입해 5개 추진전략·68개 세부과제 추진
제주특별자치도는 아동의 4대 권리를 보장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따라 ‘2022년 제주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행계획’을 수립·확정했다.
* 유엔아동권리 4대기본권: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시행계획은 아동 최우선의 관점에서 아동권리의 보호와 증진을 통해 유엔아동권리협약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실현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제주도는 총 사업비 487억 원을 투입하여 5개 추진전략*과 13개 중점과제에 따른 68개 세부과제로 구성된 아동친화도시 조성 시행계획을 추진할 예정이다.
* ①권리주체 아동권리 실현 ②생활이 즐거운 놀이·문화 환경 조성 ③건강하고 균형있는 발달 지원 ④안전한 보호와 촘촘한 돌봄 체계 구축 ⑤아동친화도시기반 구축
올해 중점 추진사업은 △아동참여위원회 구성 △아동청소년 제안 플랫폼 운영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운영 △아동권리보장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강화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체계 구축 및 지원확대 △놀이 중요성에 대한 부모교육 확대 등이다.
도는 지속가능한 아동친화정책 추진을 위해 도교육청 등 관련 부서와 협업을 강화하는 등 정책추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사업들을 추진함으로써 ‘꿈을 키우는 아이, 희망을 채우는 제주’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