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대전시, 코로나시대 맞는 외식업소 맞춤형 경영컨실팅

소규모 외식업소 대상 1:1 맞춤형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3월 11일까지 접수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3/02 [10:24]

대전시, 코로나시대 맞는 외식업소 맞춤형 경영컨실팅

소규모 외식업소 대상 1:1 맞춤형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3월 11일까지 접수
곽금미 | 입력 : 2022/03/02 [10:24]

대전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외식업소의 경영위기를 극복하고비대면으로 급변하는 외식 소비환경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외식업소 경영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이후 포장, 배달 증가 등 비대면으로 외식소비환경 변화에 따라 배달메뉴, 포장 디자인 개발, 배달플랫홈 활용,경영관리, 고객서비스, 홍보마케팅 등 매출 증대를 위한 종합컨설팅을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2. 28.(월)~ 3. 11.(금)까지이며, 신청대상은 공고일 현재 대전시에 영업신고를 한 후 1년이 경과한 종사자 5명 미만은소규모일반음식점이다.

 

다만, 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식품위생법을 위반하여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 받은 업소와 프렌차이즈 형태의 영업을 하는 업소는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외식업소 경영컨설팅 신청서(시 홈페이지 공고)를작성하여 대전시청 식의약안전과로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또한각 구청위생담당 부서나 (사)한국외식업중앙회대전광역시지회에도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한 업소 중 사전진단을 통해 3월말까지 20개 업소를 선정 한 후, 4월부터 연말까지 컨설팅 전문가가 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업소 영업환경에 따른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시 이동한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외식업소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을통하여 지역 외식업소가 경영 위기를 극복하고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 앞으로도 외식업계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외식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한 단계 더 도약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