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동시, 세계역사도시회의 성공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동시·이코모스 한국위원회 업무협약으로 국제회의 “만반의 준비”

뉴스코어 | 기사입력 2022/02/25 [10:22]

안동시, 세계역사도시회의 성공 개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동시·이코모스 한국위원회 업무협약으로 국제회의 “만반의 준비”
뉴스코어 | 입력 : 2022/02/25 [10:22]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제18회 세계역사도시회의의 성공 개최를위해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이하 이코모스) 한국위원회(위원장 송인호)와 화상 업무협약을 24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 동안 안동국제컨벤션센터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8회 세계역사도시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안동시와 대한민국의 우수한 문화 정책 및 유산을 전 세계에 알려 국제적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했다.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협약식은 화상으로 진행했다.

 

이코모스 한국위원회는 1999년 설립 이후, 세계유산 등재 심사와 모니터링을비롯하여 문화유산과 관련된 각종 국제회의를 개최하는 등 전문성과 경험을보유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네스코 자문기구이다.

 

송인호 이코모스 한국위원회 위원장은 “이코모스는 세계역사도시연맹과파트너십을 맺은 기구로서 본 국제회의의 진행 및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컨설팅과 자문, 기조강연자와 세션 참가자 섭외 등 모든 사항을 철저히 준비해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문화유산에 대한 전문적 지식과 국제회의 경험을가진 이코모스 한국위원회가 이번 협약을 통해 좋은 파트너가 되어, 2022년제18회 세계역사도시회의 준비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한층 더 발전적이고 전문성 있는 국제회의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