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강원도형 공공임대주택, 디자인 특화 추진

이예지 | 기사입력 2022/02/17 [12:42]

강원도형 공공임대주택, 디자인 특화 추진

이예지 | 입력 : 2022/02/17 [12:42]

▲ 대상지 현황     ©강원도

 

강원도는 영월군과 협업하여 추진하는 “강원도형 공공임대주택” 의설계업체를 선정, 본격전인 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지난해 “강원도형 공공임대주택” 시범사업을 영월군 덕포리에추진하기로 선정한 후 11월 설계용역 입찰공고하여, 사업수행 능력평가 및 가격입찰을 통해 올해 2월 최종사업자를 선정하였다.설계용역은 금년 8월까지완료하고 착공하여 2024년 하반기 입주할 예정이다.

 

영월군에서도 사업대상부지 보상을 완료하고 기존 시설을철거하는등공사를 위한 사전준비를 병행하고 있다.

 

강원도형 공공임대주택은 기존 임대주택과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대학생 등 청년층이 살고 싶어하는주택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할 예정이다.

 

청년층 주거 요구사항(needs)과 변화하는 생활패턴을 반영하여 특화된 평면구성 및 디자인으로 청년들이 선호하는 주거공간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임대주택의 부정적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는 명품으로 만들어지역의 랜드마크로서 도내 1시군 1개단지 이상 건립될 수 있도록확대할 예정이다.

 

앞으로, 강원도는 청년주거 정책의 일환으로 지속적인 주택공급량을 확보하는 것과동시에디자인 품질 향상을 통해 주거의 질적 수준을높이는 노력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