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민원처리기간 단축 정도에 따라 마일리지 포인트를 적립하고 우수부서 및 우수직원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2022년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를 통해 우수부서 및 우수직원에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직원 사기를 진작시키는 한편,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에게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1년의 경우, 처리기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해 법정 처리기간 대비 총 90.02% 단축하여 민원인의 시간적· 경제적 비용을 절감하였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시상은 상·하반기 연 2회 예정이고, 우수부서총 12개소, 우수 직원은 총 16명 선정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유기한 민원, 국민신문고 민원에 대하여 법정처리기간보다 단축 처리를 하여 시민을 우선하고 배려하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