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시흥시, ‘청년 뉴딜일자리’모집 박차

이예지 | 기사입력 2022/02/11 [16:47]

시흥시, ‘청년 뉴딜일자리’모집 박차

이예지 | 입력 : 2022/02/11 [16:47]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년이 지역의 일원으로 살아가며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지역별 상황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지원하는 데 역량을 쏟고 있다.

 

이 일환으로 2022년도 신규 사업인 『청년 뉴딜일자리』사업의 참여 기업에서 근무할 참여 청년을 모집한다.

 

시흥시 소재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은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는 비대면·디지털 활용 직무 및 미래신산업 분야와 지역 내 우수·혁신인증기업 등의 정규직 일자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청년의 지역 정착을 돕고 지역경제구조 전환·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신청 자격은 시흥시에 주소를 둔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며, 타 지역 거주자는 사업 참여자로 선정됐음이 통보된 때로부터 3개월 내 전입하면 된다.

 

『청년 뉴딜일자리』 사업의 청년 모집규모는 14명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내 참여기업 정보를 참고해 참가신청서 등 신청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shyouthjob@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2018년 하반기부터 시작한 시흥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2단계로 새롭게 도약해, 『청년 뉴딜일자리』사업 뿐만 아니라,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청년 창업플러스』등 다양한 사업으로 지역 청년들의 취·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