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김천시,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2/10 [12:46]

김천시,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무료.

곽금미 | 입력 : 2022/02/10 [12:46]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침습성 폐렴구균 감염증을 예방하여 질병부담을 감소시키고 건강수명을 연장하고자 올해도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폐렴구균 예방접종을 시행한다.

 

지원백신은 다당질 23가 폐렴구균 백신으로, 만 65세 이상(1957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어르신 중, 한 번도 접종을 하지 않았다면 1회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폐렴구균은 급성세균감염질환의 원인중 하나로, 특히 5세미만 소아와 노인층에서 발생빈도가 높다,전파경로는 사람간 전파되며, 호흡기 분비물 및 비말감염을 통한 전파가 가장 흔하며,겨울과 초봄에 많이 발생하는 질환이다. 잠복기는 1~3일로짧고 갑작스러운 고열, 오한 점액 화농성 객담을 동반한 기침, 흉통, 호흡곤란,쇠약감 등을 나타낸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65세 이상 어른신들의 호흡기 감염예방을 위하여 반드시 접종을 받아 주시길 당부했으며, 먼저 접종 전 보건기관 및 접종의료기관을 통하여 접종력과 백신 보유 여부에 대해 문의 후 방문할 것을 당부했으며, 접종이가능한 기관은 관내 보건기관, 지정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올해도 김천시에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백신 무료접종을 시행하게 되어 시민들의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기대하고 있으며 접종기관 방문시 KF94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수칙을 철저히지켜줄 것을 당부 드리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