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지역 특성이 반영된 인구활력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홍천군은 2월 10일부터 3월 1일까지 20일간 홍천군민을 대상으로 인구활력 계획 수립에 접목할 아이디어 공모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결혼·임신·출산·육아·청년·노인 분야 등 저출산·고령화 극복 방안 ▲인구 증가를 위한 정주여건 개선 방안 ▲일자리 창출 방안 ▲기타 인구활력과 관련된 다양한 아이디어 등이다.
공모 신청은 홍천군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홈페이지 내 참여소통 인구토론방에 ‘홍천군 인구활력 정책 아이디어’라는 제목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 홍천군청 기획감사담당관을 방문하거나 우편(홍천읍 석화로93), 이메일(suneun56@korea.kr)로도 신청 가능하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통해 대상 1건 50만원, 우수상 1건 30만원, 장려상 2건 각 15만원을 선정해 오는 4월초 홍천사랑상품권으로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홍천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인구활력 계획 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제안된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은 인구활력 계획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완수 기획감사담당관은 “지방소멸과 지역 인구감소 문제에 대해 군민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실효성 있는 인구활력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