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청소년 기자단 모집 신청자격, 음성군 거주하며 주1회 이상 기자 활동 가능한 청소년
음성군 평생학습과 대소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덕영)은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생각과 목소리를 전달하고 이슈와 정책 등을 취재와 인터뷰를 통해 청소년 활동 문화를 만들어 갈 음성군 청소년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음성군 청소년 기자단은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활동에 필요한 △기본 소양 △다양한 기사 작성 △SNS를 활용한 홍보 활동 △영상 촬영 편집 △유튜브 방송 등을 배운다. 교육 후 지역 청소년과 관련된 정보와 행사 등 사회 분야 전반을 취재해 청소년들의 활동과 정보를 공유한다.
신청 자격은 거주지가 음성군이고 청소년 기자단 활동(주1회 이상)에 관심 있는 청소년이면 (12세~19세)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모바일 QR코드에서 신청서 작성 후 송부하면 된다.
활동 기간은 다음 달부터 12월까지이며 활동에 필요한 장비와 활동비뿐만 아니라 봉사시간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시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변화하는 청소년 정책을 공유하고, 청소년 기자단이 음성군 청소년 분야에서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