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2022년 마을만들기사업 신청 접수 2월 25일까지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서 접수, 소액 사업 최대 500만원 지원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마을만들기지원센터가 ‘2024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마을만들기 분야’ 공모를 위한 2022년 신규 마을사업 대상 마을을 접수한다.
일반농산어촌개발 마을만들기사업은 농어촌 지역 주민들의 기초생활수준을 높이고 계획적인 개발을 통해 인구 유입과 유지, 마을 활력과 특색 있는 마을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주민 역량 강화를 비롯해 선정된 마을별 최대 500만원의 소액 사업비가 지원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25일까지로,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홈페이지 및 서천군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마을만들기지원센터 또는 각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마을만들기지원센터(041-950-1914)로 문의하면 된다.
서천군지속가능지역재단 한상일 사무처장은 “마을만들기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여러 마을 주민들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있다”며 “올해에도 많은 마을이 사업에 참여해 보다 행복하고 즐거운 마을 공동체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 마을만들기지원센터는 다양한 역량 강화 사업을 진행하여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추진하는 일반농산어촌개발 마을만들기 사업에 지역 내 마을들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침체된 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