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동면,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84%신뢰와 만족감 높이 평가...경관개선‧노후시설 보수 건의
홍동면(면장 김종희)에서는 지난 7월 27일부터 8월 21일까지 한 달간 홍동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민원인 100명을 선정해 설문지 배부 및 회수방식으로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홍동면 행정 서비스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 결과를 면정에 반영하여 주민이 체감하는‘섬김행정’실천을 위해 처음 시도되었으며, 3개 평가항목에서 평균 만족도는 84.3%로 집계돼면 행정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세부 결과로는 ▲신속성ㆍ공정성ㆍ적극성 등을 평가하는 민원처리 만족도분야는 86%, ▲청사청결ㆍ주차장 편리성 등을 평가하는 시설 사용 만족도분야는 81%, ▲직원친절ㆍ용모단정ㆍ친절도 향상 등을 평가하는 직원 친절도분야는 86%로 대체적으로 신뢰와 만족감 보였다.
불만족 사유로는 시설 노후, 주차장 협소 및 비가림 시설 부재, 담당자전문성 필요 등이었으며, 기타 건의사항으로는 축사농가 악취문제 해결,꽃길조성 등 경관개선, 그늘막 설치 등 일상생활에서 도움이 되는 사항들이 건의됐다.
면은 모든 조사결과를 적극 검토하여 민원행정의 대응성 및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김종희 면장은 “이번 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을 개선하고 친절도 향상을 위해 직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민원행정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