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립미술관, 2022 문화자원봉사자 모집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2월 21일~25일 신청
천안문화재단(대표이사 이성규) 천안시립미술관은 관람객에게 양질의 관람서비스를 제공하고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2022년 천안시립미술관 문화자원봉사자를 오는 25일까지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전문자원봉사(도슨트) △일반자원봉사(전시안내) 2개 분야로, 이들은 전시실 내 관람안내, 전시해설, 작품보호, 미술관 교육 및 행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다.
문화자원봉사자는 미술관 봉사활동에 필요한 기초교육 이수 후 전시 기간 내 주 1~3회 오전, 오후 중 선택해 활동할 수 있으며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심화교육 및 소정의 활동비 등 다양한 활동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화예술에 관심이 있는 20세 이상 천안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21일부터 25일 오후 6시까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yyun7453@cfac.or.kr)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 후 면접을 통해 문화자원봉사자를 최종 선발하며, 일정은 코로나19 관련 지침 및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다.
미술관 관계자는 “미술관 현장 봉사로 관람객과의 적극적 소통을 경험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천안시립미술관은 예술을 매개로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미술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