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구리시, 온택트 ‘다문화가족자녀’ 부모교육 실시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언어발달 상호작용 프로그램 원격수업 진행

이예지 | 기사입력 2020/09/01 [15:21]

구리시, 온택트 ‘다문화가족자녀’ 부모교육 실시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언어발달 상호작용 프로그램 원격수업 진행
이예지 | 입력 : 2020/09/01 [15:21]
 

▲ 언어 발달 상호작용 프로그램 원격 수업 플랫폼 활용 모습. [사진제공▷구리시청]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31일 구리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성은) 주관으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언어발달 상호작용 프로그램’을 온라인 원격수업 플랫폼을 활용하여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부모와 자녀가 함께 있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상호작용 놀이 방법을 통한 자녀의 언어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진행했으며, 강사와 참여자가 실시간으로 양방향 소통을 하고 질의 응답하는 시간도 가졌다. 

 

교육에 참가한 이모 어머니는 “코로나19로 가정에서 아이들과 같이 있는 시간동안 상호작용 놀이 법을 통해 아이와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책과 장난감으로만 언어 지도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었는데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활동을 할 수 있어서 학습에 부담을 덜게 되었다”며 긍정적인 소감을 나타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최근 코로나19 급격한 확산으로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일상으로 더욱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 언어발달 부모교육’은 다문화 가족 부모들이 자녀와 상호작용의 중요성을 알고 자녀의 발달단계를 파악하여 가정에서 적절하게 상호 작용할 수 있는 놀이법을 배우고, 올바른 언어발달을 촉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https://guri.familynet.or.kr/center)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