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코로나 블루 극복 ‘감정 다독임 프로젝트’ 운영온라인 교육 ‘부모·자녀 건강한 소통’ 구리시민 누구나 무료 참석 가능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코로나 블루’ 해소를 위해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주관으로 ‘감정 다독임 프로젝트’ 부모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부모교육은 마음과 감정연구소 조병은 소장이 ‘부모-자녀 감정조절 코칭’을 주제로 부모의 감정을 잘 다스리고 자녀의 감정조절 능력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장기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여파로 시민 여러분 모두 감정적으로 많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는 시기에 가족이나 또래 또는 이웃 등과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마스크 착용 없이는 살 수 없는 새로운 일상에서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감정 다독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9월 1일부터 29일까지 ‘당신의 마음을 다독(多讀)여 주세요’ 라는 주제로 구리관내 학부모 또는 청소년들이 평소 쉽게 털어놓지 못했던 고민을 덜고 위로를 위한 온·오프라인 상담 공간으로 ‘무인 이벤트 부스’도 운영하고 있다. 자신 또는 친구의 고민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양식에 맞게 기재하여 제출하면, 구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추첨을 통해 정서 지원을 돕는 희망 도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