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성 취업지원 집단상담프로그램 참여자 모집이달 22일 ‘희망 JOB GO! 새일 JOB GO!’ 개강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여성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 ‘희망 JOB GO! 새일 JOB GO!’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 JOB GO! 새일 JOB GO!’는 이달 22일부터 10월 20일까지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 프로그램 1실에서 총 16회로 운영하며, 기본과정(5일, 20시간) 2회, 심화과정(3일, 12시간) 14회로 구성돼 있다.
진로 미설정자 대상으로 운영되는 기본과정은 진로탐색을 통해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진로 설정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심화과정은 과거경력을 바탕으로 신속히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다.
각 회차에 참여자 11명~15명을 모집하며, 고용보험에 미가입된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비, 교재비, 이력서 사진을 무료로 제공하고, 구직활동 인정확인서도 발급해 준다.
또한, 수료 후에는 온라인을 통해 참여자의 취업을 위한 실시간 개별상담과 취업정보를 지원하며, 직업교육훈련 연계, 새일여성인턴 우선지원, 장기고용 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프로그램 참여 등 맞춤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들이 집단상담프로그램을통해 취업 능력과 자신감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며 “수료생들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연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