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도시 예산’ 의 기틀 마련

2022년 ‘예산군 평생학습 발돋움의 해’ 만들기 위해 힘차게 달린다

곽금미 | 기사입력 2022/02/04 [10:52]

[예산군]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도시 예산’ 의 기틀 마련

2022년 ‘예산군 평생학습 발돋움의 해’ 만들기 위해 힘차게 달린다
곽금미 | 입력 : 2022/02/04 [10:52]

 

예산군이 군민과 함께 성장하는 ‘배움의 도시 예산’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해 옛 보건소를 리모델링해 총면적 1214㎡ 규모의 평생학습관을 개관했다. 평생학습관은 강의실, 전산실, 강당, 소강의실 등의 시설을 갖췄으며, 군민 누구에게나 열린 학습공간으로 제공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2층 로비(25㎡)의 빈 공간을 전시공간으로 조성해 프로그램 수강생의 작품 전시와 일반 주민들의 각종 전시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 및 지역 학습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해 학습동아리 방도 별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으로 △자격증반(커피바리스타, 3D펜자격증지도사) △취미반(타로,영어회화, 유화, 보타니컬아트) △유아반(트니트니, 뮤직팡팡, 퍼포먼스 미술) △실버반(실버라인댄스, 스마트 기초반)등 46개의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평생학습관은 2월 수강생 모집을 거쳐 3월부터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며, 하반기에도 상반기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와 수요조사 등을 통해 맞춤식 평생학습프로그램을 확대·운영할 방침이다.

 

군 평생교육 관계자는 “올해도 코로나19 등의 교육환경 변화와 주민들의 학습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며 “평생학습관 및 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