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천안 더위드 봉사단, 취약계층 위한 300만원 후원

단장 이취임식 비용을 행사 대신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

이예지 | 기사입력 2020/08/31 [12:02]

천안 더위드 봉사단, 취약계층 위한 300만원 후원

단장 이취임식 비용을 행사 대신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으로 전달
이예지 | 입력 : 2020/08/31 [12:02]

▲ 천안 더위드 봉사단이 지난 28일 천안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00만원 후원금 전달식을 천안시청 부시장실에서 진행.    [사진제공▷천안시청]

 

안 더위드 봉사단(단장 송의영)이 지난 28일 천안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00만원 후원금 전달식을 천안시청 부시장실에서 진행했다.

 

천안 더위드 봉사단은 2018년 천안지역 집중호우 시기에 양승조 당시 의원과 봉사자들의 수해복구 봉사활동을 계기로 설립된 단체이다. 130여명의 회원들이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 등 충남도 내 15개 시·군 봉사단으로 외연을 확장, 천안시를 넘어 충남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송의영 단장은 “이번 후원은 단장 이취임식 행사에 사용될 기금이었으나,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자는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행사 대신 후원금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이웃들이 어려운 시기를 잘 헤쳐 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만권 천안시부시장은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2018년부터 지역 내 봉사활동이 필요한 곳에 함께하고 있는 천안 더위드 봉사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후원금은 어려운 시민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김갑쇠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이웃사랑을 실천한 천안 더위드 봉사단에 감사드리며 성금은 어려운 분들에게 나누어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