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곡성군, 성폭력 예방 및 성교육 뮤지컬 인형극 호응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9/08 [17:00]

곡성군, 성폭력 예방 및 성교육 뮤지컬 인형극 호응

곽금미 | 입력 : 2021/09/08 [17:00]

 

곡성군(군수 유근기)이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성폭력예방 및 성교육 뮤지컬 인형극’을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인형극은 곡성군 내 지역아동센터 7개소 120명 아동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연령이 낮을수록 성범죄에 대한 문제인식과 대처능력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교육을 통해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인식을 갖도록 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곡성군 드림스타트 측은 이번 교육이 아동 성폭력을 예방하고, 위기 발생 시 대처능력을 길러 성폭력 피해 발생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뮤지컬 인형극 형식의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교육 내용을 어렵지 않게 받아들이도록 한 점이 눈길을 끈다. 설명식 교육이 아닌 덕에 구체적인 생활 속에서 적용하기에도 좋다는 반응이다.

 

인형극은 일상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구성해 아이들에게 다양한 위험 상황을 아이들이 인식하도록 안내하는 것으로 시작됐다. 이어 스스로 자신의 몸을 지키는 방법,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 기르는 방법, 주위 어린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등 눈높이에 맞는 내용들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린이는 “장난이라고 생각한 것들이 성추행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앞으로 친구들이 성추행과 같은 장난을 걸어온다면 강하게 거절하겠다. 그리고 나도 친구들에게 장난을 치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참관한 ㄱ지역아동센터장 A은󰡒이번 성폭력 예방교육은 연극 형식이라서 기존의 다른 예방교육보다 이해가 쉬웠을 것 같다. 아이들도 집중해서 관람했기 때문에 교육 효과도 더 높을 것이다.”라고 평했다. 

 

곡성군은 앞으로도 성폭력 예방 교육을 통해 아동 성범죄를 근절하고,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