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파주시, 청소년 통합사례관리사 채용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9/01 [16:48]

파주시, 청소년 통합사례관리사 채용

이예지 | 입력 : 2021/09/01 [16:48]

파주시는 고위기청소년 사례 관리 및 위기 청소년 통합 지원 업무를 수행할 청소년 통합사례관리사 1명을 신규 채용한다.

 

채용 자격 기준으로는 청소년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청소년 상담 및 지도 관련 실무경력이 2년 이상인 자로, 중앙 또는 지방자치 단체의 청소년 관련 부서에서 정책 및 사례관리 업무 수행 또는 청소년 상담 및 지도사를 채용하는 기관 단체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과 지도에 관한 업무를 수행한 경험이 있는 자를 선발한다.

 

이번 채용은 결원에 따른 충원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원서접수는 9월 16일까지 이메일(kim5498@korea.kr)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접수하며 9월 28일 최종 합격 발표 예정이다.

 

파주시는 보육청소년과 내 청소년안전망팀을 신설해 위기 청소년 지원 및 사례관리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인 ‘지자체 청소년안전망팀 사업’을 2년차 추진하고 있다.

 

청소년 안전망이란, 지역사회 개인 및 단체가 서로 상호 협력하여 위기청소년에게 전문적이고 특화된 서비스를 체계적, 종합적으로 제공, 청소년들의 안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구성된 사회안전망 시스템을 의미한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위기 청소년이 증가하고 있으며 위기 청소년 지원을 위한 통합사례관리사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유능한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