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시작점인 부산유라시아플랫폼에 미디어아트월을 조성하고 오늘(1일)부터 시범 운영한다.
이번에 조성된 미디어아트월은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의 좌․우 엘리베이터 입면에 2개의 타워를 설치하고 타워 사이 벽면에 LED 브릿지를 연결한 세계 최초 좌우 비대칭 연계형으로 구축됐다. 유라시아플랫폼 외관의 특징을 살리면서 주변과 조화롭고 창의적인 연출이 가능해져 부산시는 플랫폼 일대가 부산만의 차별화된 도심 문화예술공간으로 변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아트 콘텐츠는 총 17개로 ▲ 관광과 웰컴 기능인 킬러 콘텐츠 ▲ 시민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인터렉션 콘텐츠 ▲ 계절별 분위기를 연출하는 시즌 콘텐츠 ▲ 화려한 아트 중심의 에피소드 콘텐츠 4개 분야로 구성됐다.
킬러 콘텐츠에는 ‘틱톡’, ‘고등어 날다’, ‘웰컴 투 부산’으로 구성돼 부산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제공하며, 인터렉션 콘텐츠에는 ‘링크웨이브’, ‘부산인사이드’, ‘빛의 하모니’로 구성돼 광장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촬영한 사진이나 그림, 문자를 LED 화면으로 전송하는 형태의 시민참여형으로 연출된다. 시즌 콘텐츠에는 사계절뿐만 아니라 연말연시, 추석, 설 명절에 부산을 찾는 사람들에게 환영 인사가 송출되며. 에피소드 콘텐츠에는 ‘트립위드드림’, ‘안녕 니하오 봉쥬’, ‘부산과 함께 춤을’, ‘명화 속으로’ 등 스토리텔링형 연출로 구성됐다.
그 외에도, 시즌 콘텐츠 중 ‘세상의 모든 설렘’ 은 3D 연출로 끊임없이 쏟아지는 선물이 표출돼 이용객들이 연말연시를 기대하게 하고, ‘썸머 비치’는 부산의 시원한 여름 바다를 입체적으로 표현하는 등 생동감 넘치는 미디어아트들이 준비되어 있다.
부산시는 내년부터 미디어아트 전문가와 일반시민을 상대로 공모전을 개최해 유라시아의 시작인 부산의 색다르고 창의적인 모습을 추가로 담을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은 유라시아의 시작이자 끝으로 유라시아 대륙과 소통하고 교류하기 좋은 글로벌 도시로서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며, “미디어아트월을 통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여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이 일상 속 품격 있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변화하고 ‘문화관광 매력도시 부산’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아 부산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전 세계에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박형준 시장은 전날(31일) 부산유라시아플랫폼을 방문해, 미디어아트월 시범운영을 위한 콘텐츠 시연 및 준비사항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에게 내실 있는 운영을 당부했고, 이 사업을 시행한 부산시설공단은 홍보영상 홈페이지 게시, 인터렉션 콘텐츠 운영 등으로 관람객을 유치해 광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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