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안성시,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이예지 | 기사입력 2021/08/30 [14:44]

안성시,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이예지 | 입력 : 2021/08/30 [14:44]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오는 9월 6일부터 30일까지 하반기 광견병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안성시는 인수공통전염병인 광견병을 예방하고자 관내 반려동물에 상·하반기 연 2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접종대상은 안성시민이 기르는 생후 3개월 이상의 개와 고양이이다.

 

예방접종은 지정 동물병원 7곳(이성준동물병원, 행복한동물병원, 쿨펫동물병원 안성점, 안성동물의료센터, 웰니스동물병원, 쿨펫롯데마트안성점, 일죽종합동물병원)에 백신을 공급하고, 접종을 원하는 시민은 반려동물과 함께 지정동물병원을 방문하여 접종시술비 5천원을 부담하면 예방접종을 할 수 있다.

 

한편, 특정한 사유로 지정동물병원을 방문할 수 없는 경우에는 관할 읍면동사무소에서 백신을 수령 후 수의사를 통해 접종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각 읍면동별 순회 접종은 진행하지 않는다.

 

광견병은 감염 동물로부터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이나 사람에게 전파되는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으로, 매년 한 번씩 정기적으로 예방접종을 해야 한다.

 

이에 김보라 안성시장은 “시민과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반드시 접종기간 내에 반려동물에 대한 광견병 예방접종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