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합창과 함께 청주의 아름다운 명소 알리기 청주시립합창단 ‘청주를 노래하다’ 제1편 「초정행궁」
아름다운 청주의 명소를 청주시민 그리고 전국에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청주시립합창단(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 차영회)이 기획한 ‘청주를 노래하다’가 유튜브 [청주시립예술단] ․ [청주시청] 채널에 공개됐다.
청주시립합창단의 ‘청주를 노래하다’는 우리 지역의 명소 4곳을 선정해 각 명소의 내용과 의미를 토대로 위촉 작곡하고 영상으로 제작한 후 온라인으로 소개하며 홍보하고자 기획한 프로젝트이다.
‘청주를 노래하다’ 첫 번째는 「초정행궁」 편으로 우리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혜경 시인의 시에 최정연 작곡가가 작곡을 맡은 ‘초정의 노래’를 합창으로 담아내어, 초청행궁을 배경으로 촬영했다.
영상은 유튜브 [청주시립예술단] ․ [청주시청] 채널 또는 청주시립합창단을 검색하여 볼 수 있으며, 50초 내외의 TV스팟용으로도 편집해 MBC충북을 통해 약 한 달간 송출될 예정이다.
차영회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는 “문화도시 청주를 더 널리 효과적으로 알리고 청주시민들의 문화 자긍심을 더욱 고취시키기 위해 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가삿말과 함께 초정행궁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는 온라인 문화 여행이 되시길 바라며, 앞으로 남아있는 3편의 명소도 합창과 함께 잘 담아내어 소개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