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예산군보건소, 비대면 영유아 놀이교실 운영

영유아 방문보육전문기관 '아누리'와 협약 체결

곽금미 | 기사입력 2020/08/28 [10:15]

예산군보건소, 비대면 영유아 놀이교실 운영

영유아 방문보육전문기관 '아누리'와 협약 체결
곽금미 | 입력 : 2020/08/28 [10:15]

  

예산군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감염병에 취약한 임산부 및 영유아를 위한 맞춤형 찾아가는 모자보건 서비스의 일환으로 비대면 영유아 놀이교실을 운영한다.

 

보건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보건소 및 내포건강증진센터 영유아 프로그램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가정보육 중 아이의 발달 단계에 따른 놀이방법, 놀이교구 선택에 어려움이 있는 관내 육아가정을 위해 방문보육전문기관인 '아누리'와 협약을 체결해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교구를 제공하고, 놀이방법 및 놀이영상을 제공한다.

 

비대면 영유아 놀이교실은 612개월, 1318개월 등 영유아 월령에 따라 2개 반으로 나눠 운영하며, 교구를 통한 신체운동, 오감놀이, 조작놀이, 그림책 활동 등 가정에서 양육자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놀이교구는 가정보육 중인 영유아의 대·소근육, 인지, 언어, 사회성, 공간지각능력을 돕기 위해 영유아 발달상황에 맞춰 소리책, 케이지벨, 스티커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해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영유아 놀이교실 운영을 통해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교구 및 놀이방법 제공으로 아이의 신체활동을 증진시키고 코로나19로 인한 부모의 자녀 양육부담을 경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아이들이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놀이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