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과학기술정보서비스(BTIS)를 활용하여 부산산업과학혁신원과 함께 부산시 연구개발사업(R&D) 조사‧분석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BTIS(Busan Science & Technology Information Service) : 부산시 R&D 통합정보 포털사이트
시는 지역 맞춤형 R&D 정책과 사업발굴을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자 2008년부터 매년 조사·분석을 하고 있다. 예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R&D 분류체계를 세분화하고, BTIS를 활용한 조사를 통하여 체계적이고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였다.
조사·분석 대상은 2020년도 부산시 R&D사업 143개(예산 규모 약 1,113억원)이며, 각 사업의 연구유형‧수행주체 등 과제정보 및 경제적‧기술적‧사회적‧과학적‧인프라 성과 등 성과정보를 조사하여 분석할 예정이다.
시는 조사·분석에 앞서, 올해부터 변경된 조사방법, 입력방식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수행기관 등을 대상으로 8월 13일 오후 2시에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BISTEP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BISTEP 홈페이지(bistep.re.kr) 내 ‘B INFO’ 또는 BTIS 홈페이지(btis.bistep.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이 먼저 미래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기술 중심의 혁신성장이 매우 중요한데, 체계적인 R&D사업 조사‧분석은 투자의 효율성을 높이고 과학기술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면서, “이를 기반으로 부산의 혁신성장역량을 키우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