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청은, PLZ페스티벌의 교육 프로그램인 PLZ국제평화음악캠프가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100여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음악 전공자 및 비전공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평화 및 커뮤니티 교육, 세계시민교육, 음악 코딩 등 융합적 사고능력을 기르는 국제평화음악캠프로 기획되었다.
청소년들은 PLZ페스티벌의 온라인 음악회를 관람하고, 최고 교수진들의 마스터클래스와 몸을 이용한 타악 연주인 바디퍼커션, 탄자니아 음악교육 선구자인 랜디 스터브(Randy Stubbs)의 탄자니아 음악교육 현장 이야기, 뉴욕 필하모니 수석 티칭 아티스트로 활약한 브리검 영 대학의 홍지혜 교수의 특강, “음악가의 숨겨진 슈퍼파워”, 선사시대부터 음악의 변천사를 살펴보고 음악코딩을 통해 작곡을 해보는 예술탐험교육, 그리고 UN세계평화의 날 캠페인에도 참여하게 된다.
임미정 PLZ국제평화음악캠프 교장은 “2021 철원 PLZ국제평화음악캠프는 음악을 처음으로 접하는 사람이나 음악전공생 모두 다양한 음악을 배우고 자연에서의 연주를 즐기며, 디엠지를 평화와 생명지대로 인식하는, PLZ(Peace & Life Zone) 운동의 메시지를 공유하게 될 것”이라며 PLZ국제평화음악캠프의 차별성을 전했다.
2021 철원 PLZ국제평화음악캠프의 교수진으로 어윤일 교수(컬럼비아 대학 박사, 전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을 비롯하여, Randy Stubbs(음악교육자, 탄자니아 마쿠미라 대학), 홍지혜(미국 브리검 영 대학), 이경선(서울대, 바이올린), 오은경(세종대, 소프라노), 조민정(한세대, 바이올린), 이정란(첼로), 나채원(원주대, 플륫), 전태현(베이스), 이상호(바디퍼커션), 새호(드로잉)가 마스터클래스와 특강을 준비중이다.
자세한 캠프의 일정과 세부내용은 PLZ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