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임실군, 배출가스 저감 사업 추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 추진 4천2백만원 예산 투입, 6대 차량에 대당 700만원 보조금 지원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8/09 [14:15]

임실군, 배출가스 저감 사업 추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 추진 4천2백만원 예산 투입, 6대 차량에 대당 700만원 보조금 지원
곽금미 | 입력 : 2021/08/09 [14:15]

임실군이 미세먼지, 질소산화물 등 대기오염물질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유도하고자 하반기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에는 4천2백만원의 예산을투입해 6대의 차량에 대당 7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임실군 내 등록된 노후 경유 차량을 폐차하면서 어린이통학차량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자이어야 하며,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필증상 주소지가 임실군으로등재돼 있어야 한다.

 

특히 올해는 노후 경유 차량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 구입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까지 보조금 지원 대상이 확대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까지이며, 군청 환경보호과에 방문하여 사업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임실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 민 군수는“미세먼지 저감과 깨끗한 대기질 조성을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지원사업뿐만 아니라 운행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전기차 구매 지원사업 등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며“앞으로도쾌적한 대기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배출가스 저감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