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대합면, 마을복지계획 백세인생 9988 사업 시행‘마음 팔팔 뇌 팔팔’, ‘찬찬찬♪ 마주보고’ 사업 8월부터 사업 본격화
창녕군 대합면(면장 이성봉)은 주민이 주도하는 2021년 대합면 마을복지계획 ‘백세인생 9988’ 사업을 8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대합면 마을복지계획 ‘백세인생 9988’(어르신 돌봄 사업)은 △마음 팔팔 뇌 팔팔, △찬찬찬♪마주보고 사업으로 구성된다.
‘마음 팔팔 뇌 팔팔’ 사업은생활지원사가 인지기능향상 교구 및 교재를 들고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하는 사업으로, 지난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와 간담회를 열어 운영 협조 및 사업 안내를 했다.
‘찬찬찬 마주보고’ 사업은 매주 금요일 창녕지역자활센터에서 반찬을 구매해 대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생활이 어려운 독거노인의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면은 코로나19로 사회적으로 고립된 노인을 대상으로 어르신 돌봄 사업을 실시해 노인 고독사 예방 및 우울감 해소 효과를 얻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김보곤 대합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민이 참여하고 주도하는 대합면 마을복지계획에 참여해 주신 생활지원사와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마을복지계획을 통해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