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어

부산시, 「제7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참신한 창업아이디어 및 미래 유망 창업가 발굴

곽금미 | 기사입력 2021/08/05 [11:52]

부산시, 「제7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참신한 창업아이디어 및 미래 유망 창업가 발굴
곽금미 | 입력 : 2021/08/05 [11:52]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경제진흥원이 참신한 창업아이디어와 미래 유망 창업가 발굴을 위해 오는 10월 ‘제7회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이라면 전국의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9월 2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대회는 부산의 대표적인 청년 창업행사이며, 한국남부발전, 부경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서대학교가 후원한다. 지난 5회까지는 60여 개 팀이 무박 2일 동안 창업아이디어를 구체화한 발표를 통해 치열한 경쟁을 펼쳐왔으나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비대면 예선전을 거친 팀만 본선에 참가해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시상을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아이디어는 ▲혁신 ▲에너지‧환경 ▲전자상거래 ▲지역특화(관광마이스, 해양, 영화영상 등) 분야로 구분되며, 서류심사를 통해 50개 팀을 선발한다. 서류심사 통과 팀은 5분 이내의 아이디어 발표 영상을 제작해 제출해야 하고 10월 중순 화상 심사(발표 및 질의응답)를 통해 본선 진출 10여 개 팀을 선발한다.

 

특히 올해는 서류심사 통과 팀에 선배 창업기업 봉사단의 상담을 지원한다. 기존에는 전문 상담사를 지원했으나, 올해는 창업 경험이 있는 선배 창업가가 아이디어 구체화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 이후 상담 수기 심사를 통해 우수멘토 2인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는 참가자들의 대회 준비과정 등을 촬영한 영상 경연대회도 진행하고 우수한 팀에는 노트북 등 상품을 제공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본선대회 수상팀에는 대상 5백만 원 등 총 1,400만 원의 상금 및 부산시 창업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9월 23일까지 창업지원사업 통합관리시스템(http://www.bs-net.kr)을 통해 팀별(2~4명)로 접수하고, 개인 신청은 안 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를 가진 전국의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이 이번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기를 기대한다”며, “「창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을 알리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